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지오테크놀로지와 썬파크 선정

송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19/11/28 [14:33]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지오테크놀로지와 썬파크 선정

송지연 기자 | 입력 : 2019/11/28 [14:33]

 

  © 보스타임



[보스타임 송지연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지난 27일 '인천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장어워드'(이하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수상기업에 대한 현판식을 개최했다.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발전한 산업도시 인천의 가치를 보여주는 아름다운 공장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자발적 환경개선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산업시설 환경개선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산업분야의 시상식이다.

인천의 산업탐방 프로그램 인스로드의 탐방코스를 제공하는 정책 중의 하나이기도 한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는 신선한 사업 아이템과 획기적인 인식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각종 국내외 대회 및 평가에서 1위 또는 우수사례로 선정돼 3번의 대통령기관표창,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등 탁월한 실적을 내며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 보스타임


시는 지난 9월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 선정 공고를 통해 군·구 및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부터 총 11개 기업을 추천받았고 디자인 전문가를 중심으로 기술, 경영, 안전 분야 전문가를 포함한 7명으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지오테크놀로지와 썬파크를 최종 수상업체로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지오테크놀로지와 썬파크는 앞선 기술력과 경험을 토대로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각 기업의 관련 산업을 선도하는 우수한 기업이다.

지오테크놀로지는 액체정량토출장치 및 자동화설비 생산기업으로 직원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레지던스 뿐만 아니라 미술작품이 전시되는 갤러리 쉼터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휴게시설을 운영해 사원들의 쾌적한 근무여건 조성을 위한 문화적 근로환경 조성의 의지가 높게 평가돼 '문화경영' 분야의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됐다.

썬파크는 패시브 차양시스템 및 건축외장재를 생산 유통하는 기업으로 직원들의 여가활동 여건조성과 소통 화합을 위한 문화공간을 운영하고 대표자와 직원이 수평적 입장에서 참여경영을 실천하는 활력 있는 분위기 확산에 모범이 되는 기업으로 평가받아 '열린경영' 분야의 가장 아름다운 공장에 선정됐다.

두 개의 선정기업은 특화된 각각의 우수한 근무환경을 바탕으로 문화적 기업분위기 및 소통과 화합의 긍정적 기업분위기 확산에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름다운 공장 어워드'를 통해 수상업체로 선정된 기업에는 2020년도 인스로드(인천 우수산업시설 탐방프로그램) 사업에 참여해 시 차원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14개의 기업지원혜택이 제공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