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채용설명회·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아산시,코로나19로 취업난 겪는 구직자에게 큰 호응

김준식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08:32]

우수기업 채용설명회·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아산시,코로나19로 취업난 겪는 구직자에게 큰 호응

김준식 기자 | 입력 : 2020/07/31 [08:32]

 

▲ ㈜케이디에프 관계자가 채용설명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아산시

 

[보스타임 김준식 기자]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코로나19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고자 ‘우수기업 채용설명회’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와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지속적 관계를 맺어온 ‘동반기업’ ㈜케이디에프가 참여해 채용설명회와 면접을 진행했고 구직을 원하는 참여자들은 취업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였다.

 

7월 27일 아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하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 지침을 준수하고 참여자 전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대책과 함께 안전하게 진행됐다.채용행사 참여자에게는 면접비가 지급되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우수기업 채용설명회는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회사의 비전, 인사제도, 채용절차, 복리후생 등 회사의 세부적인 사항을 구직자들에게 직접 설명했다.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여 입사 지원율을 증대시킬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해부터 신설된 ‘기업전담상담팀’의 적극적인 기업친화형 고용서비스 제공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도 꾸준히 높은 취업알선 실적을 이어가는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