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직원 행복과 건강 위한 ‘우리맛 클래스’ 확대

“요리하는 즐거움 맛보니 애사심이 절로 샘솟아요!”

김정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09 [09:27]

샘표, 직원 행복과 건강 위한 ‘우리맛 클래스’ 확대

“요리하는 즐거움 맛보니 애사심이 절로 샘솟아요!”

김정화 기자 | 입력 : 2020/01/09 [09:27]

 

[보스타임 김정화 기자] 샘표는 지난 9월 일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처음 시도해 큰 호응을 얻은 사내 우리맛 클래스7일부터 확대 진행한다.

 

서울 충무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4월까지 매월 최대 10회 우리맛 클래스를 열고, 서울 본사와 충북 오송의 우리발효연구중심, 경기 이천과 충북 영동의 공장 직원들까지 700여 샘표 구성원들이 모두 우리맛 클래스를 경험하게 할 계획이다.  

 

 

▲ 샘표 ‘사내 우리맛 클래스’에 참여해 요리를 하는 사람들  © 고우리



샘표는 획일화돼 가는 현대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2016년부터 '요리과학연구방법론'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과학적으로 '우리맛 연구'를 계속해왔다. 우리맛 클래스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집밥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우리맛 연구 결과가 적용된 요리를 직접 체험하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샘표 우리맛 클래스를 경험한 많은 소비자들이 고민이 되던 집밥의 어려운 부분을 해결해줘서 레시피 없이도 쉽게 요리할 수 있었다. 쉽고 재밌게 원리를 알려줘서 기존 쿠킹 클래스와는 전혀 다르게 느껴졌다.”는 평가를 해왔다.

 

샘표는 우리맛 연구 취지와 성과를 외부 고객에게 알리는 것 이상으로 내부 직원들에게 공감을 얻고 확신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전 직원이 업무 시간을 할애해 우리맛 클래스에 참여하도록 했다. 지난 7일에 열린 사내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한 직원은 업무시간 내에 참여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소중한 사람으로 대접받는 기분이 들었다우리맛 연구 결과와 샘표의 주력제품인 콩발효 연두의 우수성에 자부심이 느껴져 애사심도 덩달아 커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직원은 클래스에서 배운 연두 만능양념 공식으로 쉽게 집밥을 차렸는데 가족들이 남김없이 맛있게 먹어서 뿌듯했다.”, “우리맛 클래스를 통해 집밥의 소중함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려고 노력하는 기업 철학에 깊이 공감하게 됐다.”고 말했다.

 

 

▲ 샘표 직원들이 ‘사내 우리맛 클래스’에서 직접 만든 요리를 맛보고 있다  © 고우리

 

 

샘표 우리맛 클래스는 계절에 맞는 식재료에 우리맛 연구 결과를 적용해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샘표는 사내 우리맛 클래스에서 직원들에게 버섯솥밥과 미역국을 대접한다. 또한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한 만능양념공식 원리와 응용법을 설명한 다음, 양념장과 차돌박이숙주볶음, 거꾸로가지볶음, 표고버섯밑동무침 등을 직접 만들어보게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