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빅데이터로 소비자 맞춤형 보험 플랫폼 오픈

총 21종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김준식 기자 | 기사입력 2019/12/20 [14:19]

농협은행, 빅데이터로 소비자 맞춤형 보험 플랫폼 오픈

총 21종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김준식 기자 | 입력 : 2019/12/20 [14:19]

 

  © 보스타임



[보스타임 김준식 기자] NH농협은행은 19일 농협 인터넷뱅킹과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채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간편하게 보험 상담 및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오픈했다. 

 

‘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 연금보험 5종, 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의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소비자는 맞춤형 상품추천과 상품비교,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을 할 수 있다. ‘한 줄 그래프 설명’ 보장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하고,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 설계가 가능한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해 고객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며, “고객들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행은 플랫폼 출시와 더불어 내년 1월부터 3월 31일까지 이벤트를 통해 상품 가입자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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